default_setNet1_2

김대영 안양시의회 의장, "국학기공 대회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이 건강과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

기사승인 2017.07.17  15:25:50

공유
default_news_ad1

- 15일 경기도 안양시에서 열린 제1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서 축사

제1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가 지난 15일 경기도 안양시 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전국 각지에서 국학기공 동호인들이 모여 자신들의 기량을 펼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을 열었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안양시, 안양시체육회가 후원했다.

 

김대영 안양시의회 의장은 이날 "국학기공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태어나는 생명활동의 근원이 되는기(氣), 즉 생체 에너지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는 생활체육으로 특히, 기체조나 기공, 호흡명상 등의 방법은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우리 국민은 물론 미국, 일본, 영국 등 세계 곳곳에서 인정받는 것으로 안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되찾는 기회를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다음은 축사 전문이다.

 

녹색의 수묵화가 더욱 짙어가는 아름다운 계절에 「제1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국학기공을 통한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애써 오시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여 주신 사)대한국학기공협회 권기선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먼 곳에서 우리 안양을 찾아주신 선수단 여러분들을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국학기공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태어나는 생명 활동의 근원이 되는 기(氣), 즉 생체에너지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는 생활체육으로 우리민족 고유의 선도 수렴법을 현대인의 생활에 맞게 체계화시킨 스포츠입니다.

 

 특히 기체조나 기공, 호흡명상 등의 방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어 우리국민은 물론이고 미국, 일본, 영국 등 세계 곳곳의 현지인들에게도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쪼록 금번 대회를 통해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되찾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체육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시어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며, 대회 주최를 위해 수고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거듭 감사를 드립니다.

 

 사)대한국학기공협회의 무궁한 발전과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황현정 청년기자 k-spirit@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안스피릿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