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석현 국회의원, "현대인의 스트레스 책임지는 국학기공, 더 활발히 보급되어야"

기사승인 2017.07.17  15:27:24

공유
default_news_ad1

- 15일 경기도 안양서 열린 제1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 축사

article_right_top

제1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가 지난 15일 경기도 안양시 시청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서울 부산 대전 경남 강원 충북 광주 등 전국에서 국학기공 동호인들이 참석하여 열띤 경합을 펼치고, 친목을 다지며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형성했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국학기공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경기도, 경기도체육회, 안양시, 안양시체육회가 후원했다.

 

이날 이석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외래어 1위가 '스트레스'일 정도로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가 미치는 영향이 크다. 국학기공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다스리는데 효과적이어서 주목받고 있다"라며 현대인들이 겪는 각종 질병과 정신겅강에 효과적인 국학기공이 더 활발히 보급되어야 한다. 이번 대회로 국학기공이 더 많이 보급되어 대중화를 선도하는 생활 스포츠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다음은 축사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이석현입니다.

 

 제 13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국학기공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의 정회원 단체로 선정된 이후, 높아진 위상과 함께 열리게 되었습니다. 명실상부한 생활스포츠 종목 중 하나로 거듭나게 된 것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대회 준비를 위해 수고해주신 대한국학기공협회 권기선 회장님과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출전하시는 회원 여러분께도 응원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간 단련하신 건강수련법을 마음껏 발휘하여 목표하신 성과를 이루는 대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외래어 중 1위가 '스트레스'일 정도로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라는 말을 습관처럼 하곤 합니다. 그만큼 스트레스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다스리는데 효과적인 국학기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학기공은 우리민족 고유의 심신수련법인 '선도'를 현대인에 맞게 체계화한 생활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각종 질병과 정신건강에도 효과가 좋은 운동으로 더 활발히 보급되어야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국민의 정신과 육체건강을 동시에 책임지는 국학기공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되어, 대중화를 선도하는 생활스포츠로 발전하길 기대하며, 오늘 대회가 국학기공의 더 큰 발전을 이끌 것이라 믿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대회가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함께하는 친선교류 축제의 장이 되길 기원하며, 회장님 이하 회원 여러분 모두 더운 날씨 유의하시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황현정 청년기자 k-spirit@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안스피릿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