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선도문화연구원, 지구시민 선도명상 축제 개막

기사승인 2017.07.17  16:38:0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15일 전주 모악산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에서 열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이 지난 15일 전북 전주시 모악산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에서 전국각지에서 약 150명이 모인 가운데, '2017(단기 4350)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의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는 '선도명상을 대중화하고 생활화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창조하여 좋은 사회, 좋은 지구촌을 만들자'라는 취지로 열렸으며, 선도문화연구원이 명상기간으로 정한 7월 15일부터 8월 8월까지 개최된다. 

 

   
▲ 지난 15일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에서 열린 '2017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개막식 당일, 참석자들은 먼저 지구시민 선언문을 읽으며 인류의 행복과 지구의 아름다움을 보전하는 일에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지구시민 선언문은 무한경쟁의 가치관에서 벗어나 인종, 종교, 사상, 국가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은 존중하고 사랑하는 홍익정신을 바탕으로 지구경영시대를 열고, 모든 생명을 존중하며, 하나뿐인 지구의 생태계를 보전하는 일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후 참석자들은 '지구인의 노래'를 제창하기도 했다.

 

이어 김세화 선도문화연구원장이 '2017(단기 4350)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의 개막을 선포하며, 즐겁고 신나는 분위기에서 축하 케이크 컷팅식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모두 밝게 웃으며 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 지난 15일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에서 열린 '2017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에서 참석자들이 축하 케이크을 자르고 있다.  <사진=선도문화연구원>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최영희 씨(47세, 여, 부산)는 "작년에도 선도명상축제에 참석했는데, 이번에도 개막식에 참여하게 되었다. 지구시민 선언을 하며 지구시민으로서 이 지구를 어떻게 사용하다 후손들에게 남겨줄지 자각하게 되었고, 지구인의 노래를 들으며 아름다운 지구를 잘 지키고 보호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주변 사람들에게 축제를 알려 지구시민으로서 함께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17(단기 4350)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는 전라북도와 완주군,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KBS전주방송총국, 전주MBC, JTV전주방송, (사)국학원, (사)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운동연합, 코리안스피릿, 브레인월드, 국제뉴스, 전북일보, 전북도민일보, 새전북신문, 전민일보, 전북중앙신문, 일지브레인아트갤러리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한편,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우리 민족 고유의 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 발굴, 복원하여 대중화함으로써 건강한 삶, 행복한 가정, 평화로운 지구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선도문화 학술대회 개최, 국민인성교육강사 교육 및 양성, 전통문화와 국경일의 참 의미를 알리는 이벤트 사업, 선도명상 수련법지도, 명상문화의 대중화를 위한 선도명상축제 개최, 선도문화가 현대에 부활한 명산인 모악산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모악산 방문 해외명상여행단을 유치하는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행사 및 참가 문의 : 선도문화연구원 063-222-7703.

 

 

황현정 청년기자 k-spirit@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안스피릿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