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시장 박원순)가 후원하고 서울연극협회(회장 송형종)가 주최하는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예술감독 임정혁)’ 고등부 경연 부문의 시상식이 24일 서울  대학로 후암스테이지 2관에서 열렸다.

▲ 서울연극협회는‘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고등부 경연 부문의 시상식을 24일 서울 대학로 후암스테이지 2관에서 주최했다. <사진=서울연극협회>

행사는 19개 학교의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메이킹 영상으로 시작하였으며 사회는 지난해 서울청소년연극축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김서연, 박기란 학생이 맡아 진행했다.

시상식은 단체부분과 개인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단체부문인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서울지역 예선대회에서 서울영동고등학교 '타조소년들'이 최우수작품상을, 동북고등학교 '햄릿'가 우수작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개인부문인 제8회 청소년연극축제 독백경연대회에서는 중산고등학교 조현진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서울청소년연극축제’는 청소년들이 예술적 감성과 연극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연극 축제이다. 이번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는 고등부 경연과 중등부 워크숍으로 진행했다.
특히 고등부 경연 ▲단체 부문인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서울지역 예선대회’는 총 18개 학교, 310여 명, ▲개인 부분인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독백경연대회’ 120여 명 등 총 520여 명이 참가하여 연극으로 하나가 되는 자리가 되었다.  

▲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제에서 동북고등학교는 우수작품상을 받았다. <사진=서울연극협회>

 서울연극협회 송형종 회장은 “연극은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그 무엇을 연극이란 소재를 가지고 끌어내어 함께 했다는 그 자체가 위대한 성과가 아닌가 한다.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에 참여한 520여 명 모두 위대한 여정을 함께 했다는 것이 대단한 것이다. 서울청소년연극축제의 주인공은 바로 청소년 여러분이다. 내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길 바란다” 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제에서 서울영동고등학교가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사진=서울연극협회>

 

이번 최우수작품상 및 우수작품상을 받은 서울영동고등학교와 동북고등학교는 오는 8월 광주에서 열리는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서울 대표로 참가하여 전국 18개 학교에서 모인 학생들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두 학교는 각각 8월 2일과 3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극장1-1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