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미래교육의 대안, 뇌교육”

기사승인 2017.08.08  15:21:01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상을 바꾸는 힘, 뇌 <브레인콘서트> 최윤리 BR뇌교육 기획팀장

뇌교육을 뇌를 잘 운영하고 활용하는 교육이다. 실질적으로 뇌를 잘 운영하고 활용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 '세상을 바꾸는 힘, 뇌- 브레인콘서트'에서 '미래교육의 대안, 뇌교육'을 강연하는 최윤리 BR뇌교육 기획팀장.

 

최윤리 비알뇌교육 기획팀장은 ‘세상을 바꾸는 힘, 뇌-뇌교육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열린 <브레인 콘서트>에서 ‘미래교육의 대안, 뇌교육’라는 주제로 뇌를 잘 운용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최 기획팀장은 3가지가 중요하다며 첫 째는 뇌를 쓰는 주체로서의 나를 자각하는 것, 쉽게 말하면 이 뇌의 주인이 나라는 걸 아는 것이다고 말했다.

 

둘째는 뇌의 주인으로서 나의 뇌를 잘 활용하는 데 필요한 자신감, 집중력, 사고력 등 역량을 갖추는 것이다. 셋째는 그러한 역량이 잘 발현되고 쓰일 수 있도록 방향키 역할을 하는 꿈과 비전, 그리고 가치관이 필요하다.

 

최 기획팀장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미래역량으로 자신을 인지하는 힘 메타인지와 타인에 공감하고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이 두 가지가 뇌를 잘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으로 생각한다며 뇌교육에서는 더 크게 자기를 인지하는 능력, 자기를 객관화하는 힘, 자기를 성찰하는 힘 등을 메타인지능력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미래교육의 대안, 뇌교육’을 주제로 한 최 기획팀장의 강의는 체인지TV에서 볼 수 있다.

 

<최윤리 기획팀장의 '미래교육의 대안, 뇌교육' 강연영상>

 

 

<브레인 콘서트>는 체인지TV가 국내 뇌교육 최고 교수진과 전문 강사들을 초청해 뇌교육의 대중적 이해를 위해 마련한 릴레이 강연이다. 15분이라는 짧은 강연에도 뇌교육의 핵심 가치와 활용에 관한 흥미진진한 내용이 담겼다. 8월 초부터 인터넷방송 체인지TV를 통해 영상들을 공개한다.

 

인간 최고의 자산이자 인류 미래의 화두인 ‘뇌’.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변하는 뇌활용 시대에 뇌교육이 우리 삶에 어떤 혜택과 변화를 일으킬 것인지 이 시대 최고의 뇌교육 전문가들의 강연을 연재합니다. 체인지TV 특별기획 ‘브레인콘서트- 세상을 바꾸는 힘, 뇌’에서는 뇌교육의 건강, 교육, 심리, 과학, 그리고 미래를 담았으며, 코리안스피릿과 브레인미디어가 공동 연재합니다. [편집자주]  

 

글=정유철 기자   / 사진= 황현정 기자

정유철 기자외 1인 k-spirit@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안스피릿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